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윗몸일으키기 잘하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윗몸일으키기로 얻을 수 있는 운동 효과도 있지만 반대로 나쁜점도 있기 때문에 인터넷에서도 많은 말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체력을 측정할 때 팔굽혀펴기와 3km 달리기와 함께 윗몸일으키기를 많이 하므로 윗몸일으키기를 조금이라도 더 잘하고 싶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윗몸일으키기 잘하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호흡
윗몸일으키기 뿐만 아니라 모든 운동에서 호흡은 중요합니다.
운동에 익숙한 사람이라면 의식하지 않은 상태에서 정상적인 호흡을 하고 있지만 초심자의 경우 반대로 호흡을 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몸을 일으켜서 올라갈 때 숨을 내쉬는 것이고 다시 내려올 때 숨을 들이마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익숙해지면 자연스럽게 호흡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윗몸일으키기를 시작한 초반부에는 빠르게 갯수를 늘리기 위해 호흡을 하지 않고 빠르게 하다가 중간부터 호흡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2. 꾸준함
윗몸일으키기 잘하는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함입니다.
저도 윗몸일으키기를 열심히 하지 않던 시기에는 30개부터 너무 힘들다고 느껴지며 40개가 한계였던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윗몸일으키기를 하니 80개까지는 거뜬히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꾸준하게 윗몸일으키기를 하는 것이 매우 힘들고 짜증나도 계속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개수가 늘어나게 됩니다.
3. 자세
윗몸일으키기로 체력을 측정하는 실전에서는 개수를 조금이라도 더 늘리기 위해 여러 편법을 사용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윗몸일으키기를 꾸준히 연습하고 있는 과정에서는 편법이 아니라 최대한 올바른 자세로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일단 정석적인 방법이 아니라면 운동으로써 도움이 되지 않으며 부상 당할 위험도 있기 때문에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다른 운동
최근 윗몸일으키기가 허리에 좋지 않다는 이유로 다른 운동을 권유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저도 체력측정이 아니라면 윗몸일으키기는 선호하지 않는 편입니다.
그러므로 허리에 부담을 주지 않지만 윗몸일으키기와 비슷한 운동효과가 있는 다른 운동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윗몸일으키기 실력이 늘어나고 싶다면 윗몸일으키기를 꾸준히 하는 것이 확실히 좋습니다.
지금까지 윗몸일으키기 잘하는법을 알아봤습니다.
위에서 말한 것의 대부분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