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물구나무서기 효과를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물구나무서기를 자주 하는 사람은 쉽게 찾을 수 없고 특별한 효과를 보기 위해 물구나무서기를 하는 경우도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물구나무서기를 하면서 얻을 수 있는 특별한 효과들이 있다고 합니다.
물구나무서기는 하는 것도 쉽지 않고 하더라도 피가 쏠리므로 의아하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물구나무서기 효과를 알아보겠습니다.
1. 두뇌 산소 공급
산소는 온 몸을 순환하는 혈액이 운반하게 됩니다.
물구나무서기를 하게 되면 자세 특성상 두뇌쪽으로 혈액이 전달되고 자연스럽게 산소가 공급될 수 밖에 없습니다.
두뇌에 산소가 공급되면 두통이나 어지러움 증상을 예방하고 집중력을 높여줄 수 있지만 엄청난 효과가 있는 것까지는 아니라고 합니다.
그리고 오랜 시간 하게 되면 뇌쪽 혈압이 증가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혈액 순환
앞서 말한 것처럼 평상시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하지 못했던 사람이라면 물구나무서기 효과로 인해 혈액 순환이 원활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하체쪽에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다리가 자주 붓는 사람이라면 물구나무서기가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운동 효과
물구나무서기를 직접 해보면 느낄 수 있지만 몸의 많은 근육에 힘이 들어가게 됩니다.
대부분의 상체 근육에 힘이 들어가며 자세를 오랜 시간 유지하다보면 근지구력까지 요구하므로 운동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물론 초보자가 욕심만 앞서 올바르지 않은 자세로 하면 다칠 수 있으므로 쉬운 자세부터 천천히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소화 불량 개선
몸의 장기가 아래로 늘어진 증상이 있는 사람은 속이 더부룩한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물구나무서기를 하면 처진 장기를 반대로 올려줄 수 있으므로 소화 불량 증상을 개선시켜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장기가 아래로 처진 증상은 쉽게 나타나는 것이 아니며 이 증상이 있을 때 효과적인 것이므로 무조건 소화 불량 개선에 좋은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물구나무서기 효과를 알아봤습니다.
효과도 좋지만 다치는 사람도 많다고 하니 조심해서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