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안 냄새 제거를 알아보겠습니다.

 


 

다들 알고 있겠지만 집 내부 공기를 생각한다면 환기를 자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미세먼지 때문에 환기를 하는 것이 쉽지 않으며 장마철 같은 시기에는 환기를 해도 집에서 냄새가 나게 됩니다.

냄새를 방치할 수도 없으므로 각자 알고 있는 방법으로 냄새를 없애고 있겠지만 그 방법을 모르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집안 냄새 제거를 알아보겠습니다.

 

 

1. 화장실 청소

 

넓은 집이라면 화장실에서 생긴 냄새가 집 전체에 퍼지진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넓지 않은 집이거나 방이 몇 개 없는 자취방이라면 화장실에서 생긴 냄새가 자연스럽게 모든 방에 퍼지게 됩니다.

장마철에 가장 문제가 많은 곳이 화장실이기도 하므로 화장실 청소를 하여 화장실에서 냄새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현관 관리

 

현관쪽에 문이 있어 현관쪽의 냄새가 퍼지지 않도록 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현관쪽에 문이 없다면 현관을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안 냄새 제거를 할 때 꼭 신경써야하는 곳이 현관인데 그 이유는 평소에도 냄새를 유발하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장마철에는 축축한 신발이 놓이므로 꾸준히 관리해주고 숯을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주방 청소

 

주방은 집에서 먹는 모든 요리가 조리되는 장소이므로 냄새가 나는 것이 당연합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냄새가 더 많이 나게 되는데 배수구나 기름때가 많은 장소를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전용 제품으로 청소를 하시거나 식초 같은 것을 활용하여 배수구쪽을 중심으로 청소해주시면 됩니다.

 

 

4. 식물

 

저도 집에 공기를 정화하는 식물이 있지만 체감해본 경험은 없습니다.

실제로 공기에 민감한 사람이 아니라면 느끼는 것이 쉽지 않겠지만 이런 류의 식물은 집에서 생긴 냄새를 없애준다고 합니다.

 

5. 침구 세탁

 

집에서 가장 오랜 시간 사람과 닿아있는 침구에는 땀이 스며들게 들고 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자주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을 하신 후 일광 건조를 시켜준다면 더 좋습니다.

 

 

지금까지 집안 냄새 제거를 알아봤습니다.

환기로 해결된다면 환기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