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핸드폰요금 미납을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핸드폰이 없어도 생활하는데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핸드폰이 없어도 생활하는데는 문제가 없지만 큰 불편함이 동반되는 것은 아마 모든 사람이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사람의 삶에서 핸드폰의 중요성이 높아진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 핸드폰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정확한 시기에 내야만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핸드폰요금 미납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핸드폰요금을 한 번 내지 않았다고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요즘에는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두 달, 세 달만 밀려도 20만원, 30만원이라는 돈이 되어버리기 때문에 무시할 수 없습니다.

이처럼 처음에는 요금을 미납하여도 핸드폰을 정지시키지는 않지만 2달 가량 미납이 된다면 발신이 정지된다고 합니다.

즉, 본인이 필요에 따라서 다른 사람에게 전화를 걸 수 없는 상태가 되는 것이며 본인에게 걸려오는 전화만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만약 2달을 넘어 핸드폰요금 미납을 3달이나 하였다면 발신에 이어 수신도 정지된다고 합니다.

즉, 겉모습은 변하지 않은 핸드폰이지만 내장되어 있는 카메라나 계산기 같은 잡다한 기능을 제외하고는 연락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는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핸드폰의 용도를 상실하는 것으로 끝나는게 아닙니다.

각 통신사별로 그동안 미납한 요금, 단말기 금액 같은 것을 지불하라는 등기를 받게 됩니다.

사회 초년생의 경우 잘 모를 수 있지만 미납 금액을 빨리 내라는 것이며 이 상태로 진행이 되면 압류와 관련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한 번에 돈을 갚기 힘든 초년생이라면 통신사에 연락을 하여 분할하여 납부하는 것이 가능한지 물어보고 진행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가족에게 돈을 구할 수 있는 분이라면 일이 복잡하고 커지기 전에 납부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핸드폰요금 미납을 알아봤습니다.

물론 가장 좋은 것은 미납하지 않는 것입니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