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자 소음인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에는 사상체질에 관심이 있는 사람을 찾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물론 관심이 있는 사람도 많겠지만 자신이 관심있는 것을 들키지 않게 숨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변 사람이 잘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처럼 사상체질은 태양인, 소양인, 태음인, 소음인이 있으며 체질마다의 뚜렷한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남자 소음인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남자 소음인의 경우 다른 체질에 비해 전체적으로 작은 체격이라고 볼 수 있으며 상체 발달보다 하체 발달이 잘 되어있다고 합니다.
그 때문에 가슴은 좁은 형태이지만 다리나 엉덩이 쪽에는 살이 꽤 있는 편이라고 합니다.
이런 소음인은 소심하고 조용한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능동적인, 적극적인 태도를 가지려고 노력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게다가 은근히 이해타산적인 모습도 있기 때문에 이것저것 계산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앞서 말한 내용 모두 남자 소음인 특징이었지만 솔직히 외부적인 모습과 성격만으로는 판단하는 것이 쉽지 않을 것입니다.
소음인의 경우 선천적으로 소화 기관이 약한 편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음식을 빠르게 먹거나 과식을 하는 것은 좋지 않으며 자신에게 맞지 않는 음식을 먹게 되면 소화를 하지 못하며 위장병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게다가 몸이 차고 허약한 타입이기 때문에 열이 많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물론 운동을 하는 것은 모든 체질에 좋겠지만 소음인이라면 너뭄 무리하게 운동하는 것은 좋지 않기 때문에 간단한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근력 운동 같이 몸을 혹사시키는 운동은 다른 체질에 비하면 조금 부적잘 하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건강에 문제가 생기면 손이나 발에서 식은땀이 날 수 있으며 대변이 묽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몸이 많이 피곤한 상태거나 수면이 부족한 상태일 때 나타나는 증상이므로 평상시에 잘 신경쓰고 관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남자 소음인 특징을 알아봤습니다.
소음인이라면 봤을 때 딱 자기 자신으로 느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