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염색후 머리감기를 알아보겠습니다.
염색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이 하고 있는 것입니다.
10대, 20대, 30대는 유행을 따라하는 것처럼 멋을 내기 위한 염색을 많이 하는 편이며 40대와 50대가 되면서 흰머리를 감추기 위한 염색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렇게 미용실에 가서 비싼 금액을 주고 염색을 하게 되면 많은 사람이 언제 머리를 감아야하는지 궁금해하는 경우가 정말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염색후 머리감기를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 이런 궁금증이 생기는 이유는 머리는 감고 싶지만 비싼 돈을 주고 한 염색이 빠르게 빠지는게 아닐까 걱정하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머리는 기본적으로 관리를 어떻게 하는가에 따라서 크게 달라질 수 있으므로 잘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단 염색을 하신 후 샴푸를 사용하지 않고 린스만을 사용하여 머리를 감는 사람이 꽤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린스만을 사용하여 머리를 감게 되면 염색과 관련된 성분이 깨끗하게 씻기지 못하고 머릿결에 남아있게 된다고 합니다.
당연히 이런 성분은 독하기 때문에 머릿결이 상하는데 큰 영향이 주게 됩니다.
그러므로 염색후 머리감기를 할 때는 샴푸로 두피와 머리를 깨끗하게 닦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후 트리트먼트와 에센스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머리를 말릴 때 드라이기의 뜨거운 바람으로 말리는 것보다는 자연 바람이나 선풍기 바람에 말리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물론 드라이기에서 나오는 차가운 바람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그 이유는 염색으로 머리가 온전한 상태가 아닌데 뜨거운 바람을 이용하면 두피와 머릿결에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염색후 샴푸를 자주 하게 되면 색이 더 빨리 빠지는 것은 사실이며 머릿결에 손상이 있는 사람이라면 더 빠르게 빠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람마다 모발이 다른데 색이 빨리 빠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중요한 것은 두피쪽을 중심으로 감아주시고 모발은 가벼운 느낌으로 감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염색후 머리감기를 알아봤습니다,
염색 후 미용사에게 물어보는 것이 가장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