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기차 충전요금을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세계 많은 기업들이 전기차와 관련된 연구를 진행하고 있고 국가에서는 그 전기차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에 신경쓰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리나라도 전기차를 이용하는 사람이 늘어났고 그에 맞는 인프라가 조금씩 갖춰지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는 완벽한 인프라가 구축되지 않아서 고민되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전기차를 이용하는 요금 같은 부분을 고민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기차 충전요금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전기차의 경우 친환경 차량이라고 할 수 있으므로 꽤 많은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많은 사람이 전기차에 관심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전기차를 충전하기 위한 충전기는 급속 충전기와 완속 충전기가 있습니다.
급속 충전기는 고속도로의 휴게소나 공공기관 같은 외부 장소에 주로 설치되어 있으며 완속 충전기는 아파트나 주택에 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급속 충전기는 100km에 약 2,700원이며 완속 충전기는 100km에 약 1,100원이라고 합니다.
밑의 표는 전기차 충전요금과 일반적인 유류비용을 비교하는 표입니다.
환경부에서 아이오닉 전기차와 일반 차량의 비용을 비교한 것입니다.
급속과 완속을 이용하셨을 때 필요한 연간 연료비를 쉽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밑의 표에 있는 것은 주행거리별 5년간 총 비용이라고 합니다.
차량 구매에 필요한 가격과 연료비를 포함한 것으로 전기차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구입할 생각이 있는 분이라면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앞서 말한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전기차 유지비 비교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주행거리를 입력한 후 전기차 선택, 정보 입력을 한 후 비교대상 차량을 입력하면 쉽게 유지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기차 충전요금을 알아봤습니다.
관심있는 분이라면 꼭 직접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