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도어락 비밀번호 변경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도어락을 사용하지 않는 집도 있겠지만 현재 대부분의 가정에서 도어락을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초창기에는 비밀번호만 입력할 수 있는 도어락만 있었지만 지금은 키를 이용하여 도어락을 열 수도 있으며 지문 인식이나 각종 기능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도어락 회사도 많아졌기 때문에 이용하는 방법도 제각각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도어락 비밀번호 변경을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 설명서에 사용 방법이 적혀있거나 도어락 자체에 사용 방법이 적혀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용하는데 크게 어렵지는 않을 것입니다.
일단 도어락을 보면 등록이라는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등록이라고 적혀있는 버튼이 없다면 R이 적혀있는 버튼을 찾으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R이 적혀있는 버튼이 등록인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인 도어락 비밀번호 변경 방법은 R버튼 -> 새로운 비밀번호 입력 -> R버튼입니다.
그러므로 R버튼을 꾹 누른 후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R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물론 R버튼이 아니라 등록, 비밀번호와 관련된 버튼이 따로 있는 경우도 있으므로 그 경우도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회사에 따라 10KEY라고 적혀있는 버튼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버튼도 앞에서 말했던 등록이나 R버튼의 역할을 하는 것이므로 10KEY 버튼 -> 새로운 비밀번호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모든 도어락이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10KEY 버튼이나 등록 버튼을 눌러서 완료가 될 수도 있지만 *버튼을 눌러 완료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대부분의 등록버튼, R버튼, 10KEY버튼은 건전지가 있는 쪽의 커버를 벗겨보면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꼭 잊어서는 안되는 것이 비밀번호 변경을 완료한 후 문이 열려있는 상태에서 비밀번호 확인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을 닫은 후 비밀번호가 제대로 변경되지 않은 것을 알게 된다면 일이 복잡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도어락 비밀번호 변경을 알아봤습니다.
도어락마다 다 다르기 때문에 잘 확인하고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