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아지가 밥을 안먹어요를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주변을 보면 강아지나 고양이를 키우고 있는 사람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런 강아지와 고양이는 단순한 동물이 아니라 가족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강아지에게서 평상시와 다른 행동이나 증상이 나타나면 불안할 수 밖에 없습니다.
오랜 시간 함께 보낸 강아지라고 해도 말이 통하지 않기 때문에 어디에 문제가 있는지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가 밥을 안먹어요를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를 오랜 시간 키워본 사람이라면 빠르게 반응하겠지만 강아지를 처음 키우는 사람은 갑자기 강아지가 밥을 먹지 않는다면 당황스러울 것입니다.
1. 건강 문제
강아지가 밥을 먹지 않으려고 하는 것은 건강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밥을 안먹는다고 건강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건강에 문제가 있으면 밥을 안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강아지의 상태를 지켜보다가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강아지를 병원에 데려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간식
간식을 자주 주는 사람은 없겠지만 배변훈련 같은 여러 가지 이유로 간식을 주게 되면 나타나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강아지가 간식에 맛을 들이게 되면 사료를 거부하게 되므로 강아지가 밥을 안먹어요 증상이 나타난다면 간식을 중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간식이 맛은 있어도 간식만 먹는 것은 영양적으로 불균형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마음아파도 간식을 멈추는 것도 방법입니다.
3. 산책
보통 집에서도 강아지가 돌아다니긴 하지만 집 밖으로 함께 나가는 산책은 집에서 움직이는 것과는 다르다고 합니다.
산책은 일반적으로 강아지의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은 효과가 있으며 식욕을 증진시켜주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산책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강아지의 상태를 잘 보면서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더위
이제 여름이 지나가고 겨울이 다가오고 있지만 더위는 사람만 느끼는 것이 아니라 가아지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더위가 심할 때는 식욕이 떨어지게 되고 일시적으로 밥을 먹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일시적인 증상이 아닐 수도 있으니 강아지의 상태를 잘 지켜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강아지가 밥을 안먹어요를 알아봤습니다.
걱정이 많겠지만 상태를 잘 지켜보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