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요네즈 유통기한을 알아보겠습니다.

 


 

마요네즈는 우리 주변의 많은 음식에 들어가는 재료 중 하나입니다.

마요네즈를 싫어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사람이 마요네즈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보통 마요네즈는 냉장고에서 보관을 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유통기한을 신경쓰지 않게 됩니다.

냉장보관을 하다가 필요할 때 꺼내서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마요네즈 유통기한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마 집에 있는 마요네즈를 꺼내서 확인해보면 유통기한이 적혀있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요네즈와 관련된 유통기한을 검색해보셨다는 것은 유통기한이 지난 것이나 얼마 남지 않았을 경우일 것입니다.

실제로 유통기한은 약 8개월 정도이며 가장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개봉한 후 2개월 이내로 먹는 것입니다.

물론 마요네즈의 맛이 좋다는 것이고 2개월이 지나도 마요네즈의 역할로서는 충분하다고 합니다.

 


 

저도 자취할 때 마요네즈가 집에 있었지만 필요할 때만 사용하니 유통기한이 훌쩍 지나버리더라고요

그래도 나름대로 냉장보관을 했고 마요네즈가 그렇게 쉽게 상하지 않을 거라는 생각으로 먹은 경험도 있었습니다.

앞서 말한 마요네즈 유통기한이나 제품에 적혀있는 유통기한을 지나버렸다면 그냥 버리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괜히 먹었다가 복통이나 설사를 하게 되면 자기 손해니까요

특히 유기농 마요네즈의 경우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마요네즈보다 더 빠른 기간에 소비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선택이겠지만 마요네즈의 냄새가 괜찮다고 생각하면 섭취하는 경우가 많겠지만 냄새만으로도 마요네즈가 이상하다는 것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먹을 수 있더라도 이미 향이 변해서 먹기에 역한 경우가 많으므로 버리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이지만 몇 개월이나 1년 넘게 지난 것은 먹지 않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유통기한이 지난 마요네즈를 사용하여 화초 잎을 닦거나 여러 가지 자국이나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도 있다고 하니 버리기에 아까운 분들이라면 알아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마요네즈 유통기한을 알아봤습니다.

저도 유통기한이 지난 것을 먹었는데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