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술 잘마시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람들과 술을 마셔보면 알겠지만 유난히 술을 잘마시는 사람이 있고 술을 정말 못마시는 사람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술자리와 관련된 문화가 많이 발달해있기 때문에 술자리에서 오랜 시간 버티지 못하면 뒤쳐지는 느낌을 받게 되는데요
그렇다고 억지로 술을 마시다가 주변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도 있기 때문에 엄청나게 고민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술 잘마시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은 평소보다 술을 더 많이 마실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팁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1. 간단하게 먹기
술자리에 가기 전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내용은 식사 한 끼를 먹으라는 것이 아니라 간단하게 아무 음식이라도 먹음으로서 빈 속이 아니게 만드는 것입니다.
보통 술자리에가 가게 되면 음식과 술을 주문하게 되는데 보통 술이 먼저 나오게 됩니다.
그러다보면 안주가 나오기 전에 술을 이미 조금 마시게 되므로 빈 속에 술을 마시게 되는 것이죠
그러므로 술자리에 가기 전 음식을 간단하게 먹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2. 물 자주 마시기
술 잘마시는법으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저는 술 한 잔을 마시면 바로 물 한 모금을 마시는 편인데요
이런식으로 물을 자주 마시게 되면 알코올이 빠르게 희석되면서 소변으로 배출되기에 술에 덜 취하는 효과와 빠른 시간에 술이 깨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들 물을 많이 마시면 좋은 것은 알지만 술자리에서 직접 겪어본 결과 저처럼 계속 술과 물을 번갈아가면서 마시는 사람을 본 적은 거의 없습니다.
3. 조절하기
여기서는 눈치와 어느정도 스킬이 필요한데요
아는 사람과 1:1로 술자리를 가지는 것이 아니라면 술을 조절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여러분도 느끼시겠지만 술자리에서 모든 사람이 같은 양의 술을 마시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사람은 술을 많이 마시고 어떤 사람을 술을 적게 마시게 되는데요
어느정도 눈치와 스킬을 섞으면서 술을 조절하는 것도 중요한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남는 것은 아무 문제 없이 끝까지 술을 마셨다는 것이니까요
4. 시중 제품
시중에 팔고 있는 술과 관련된 제품을 먹는 것 역시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을 먹고 오히려 술을 마시기 힘든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술자리에서 시도하지말고 미리 시도를 해보시고 효과가 있다고 느꼈을 때 술자리에 가기 전, 후에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술 잘마시는법을 알아봤습니다.
무리해서 마시는 술은 안 마시는 것보다 결과가 나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