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테이프 자국 제거를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어떤 물체를 특정 위치에 붙이거나 고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물품으로 풀, 테이프, 강력접착제가 있습니다.

각 물품마다 접착력도 다르고 상황에 따라 사용하는 것이 달라지게 되는데 테이프의 경우 사용하고 나면 끈적끈적한 자국이 남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테이프 자국 제거를 알아보겠습니다.

 

 

테이프가 오랜 시간 붙어있었거나 테이프의 접착력이 강할수록 테이프를 떼어냈을 때 끈끈이가 더 많이 남으며 지우는게 어렵습니다.

100% 정확한 방법은 없겠지만 잘못된 방법을 사용하면 자국이 남은 자리를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적당한 방법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 테이프 사용

 

가장 쉽게 시도할 수 있는 방법으로 자국이 남은 자리에 새로운 테이프를 붙였다 떼보는 방법입니다.

시도하는게 어렵지는 않지만 자국을 완벽하게 없앨 수 있는 확률이 낮으므로 처음에 시도해볼법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2. 선크림 사용

 

우리가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선크림을 테이프 자국 제거에 활용하는 것입니다.

끈적끈적한 자국이 남은 부분에 적당한 양의 선크림을 바른 후 일정 시간동안 방치하면 선크림에 의해 녹는다고 합니다.

대략 5 ~ 10분정도의 시간이면 되고 손이나 휴지를 사용하여 닦아내면 됩니다.

오늘 소개하는 방법 중에서 가장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3. 뜨거운 물

 

자국이 남은 물품을 뜨거운 물에 담그면 끈적끈적한 부분이 물에 의해 불어납니다.

불어난 끈끈이를 손으로 쉽게 떼어낼 수 있으므로 선크림을 사용한 방법에 이어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뜨거운 물에 담글 수 없는 사이즈의 물품이거나 전자기기라면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제한이 생기는 방법입니다.

 

 

4. 제거제

 

요즘에는 테이프 자국을 쉽게 지울 수 있는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국이 있는 자리에 제품을 뿌린 후 닦아내면 되므로 사용법이 어렵지도 않으니 사람들의 평가가 좋은 것을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대신 집에 있는 재료를 사용하여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면 돈이 조금 아까울 순 있습니다.

 

 

지금까지 테이프 자국 제거를 알아봤습니다.

스프레이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으므로 편한 방법대로 하시면 됩니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