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어 발음기호읽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한국어만 잘해도 사는데 큰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영어를 잘하거나 일본어를 잘하거나 중국어를 잘하게 되면 여러 가지 기회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공부를 하고 있을 것입니다.

특히 영어는 어렸을 때부터 많은 교육을 하고 있는데 영어를 잘하는 것도 좋지만 영어 발음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영어 발음기호읽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어렸을 때 영어를 배웠으며 그 당시에는 모르는 단어가 있으면 직접 종이로 된 영어 사전으로 단어를 찾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물론 사전에는 그 단어의 발음기호가 나오기 때문에 발음기호를 보며 단어를 발음하면서 공부했었습니다.

당연히 저 혼자 공부를 했던 것은 아니고 옆에서 발음기호와 발음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사람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에 있는 표는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는 발음기호표를 간단하게 만들어 본 것입니다.

 


 

위와 아래에 있는 표를 보면 영어 발음기호읽는법을 대충 알 수 있지만 실제로 영어를 하는 것과 이론으로 배우는 것은 조금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와주는 사람이 있는 것이 좋으며 없다면 보조적으로 도움을 받는 것이 그나마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밑의 캡쳐 화면에 나오는 것처럼 구글에서 sound of speech를 검색하면 Phonetics라는 홈페이지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발음기호를 공부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올 것입니다.

 

 

이제 듣고싶은 발음 기호를 직접 선택하면 오른쪽에 애니메이션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Play를 눌러주면 어떻게 발음을 해야하는지 표시가 됩니다.

또, 오른쪽 끝에 있는 여성의 밑에 있는 재생을 눌러주면 소리와 함께 발음 방법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직접 들으면서 익히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영어 발음기호읽는법을 알아봤습니다.

조금씩 공부하면 좋아질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